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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키워드 쉽게 찾기)

by 노멀이 2024. 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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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쉽게 찾기

 

글을 매일 쓰다 보면 매번 키워드를 어떻게 잡고 어떤 키워드로 써야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세상에 쉬운 일이라고는 단 한 개도 없는 것 같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에 있어서 키워드 찾기라도 쉬우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하실 겁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키워드를 쉽게 찾을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키워드 찾기

블로그 운영 방향이 본인의 전공과 관련되어 있거나 한 분야의 지식이 많다면 그만큼 글을 쓰기 위한 글감을 많이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쓸 글감이 많다면 키워드도 쉽게 정할 수 있고 아는 정보가 많으니 글 쓰는 시간도 많이 들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아는 정보가 많기 때문에 쓰고 싶은 것이 많아 매일 글 쓰는 것을 지속하기에도 좋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키워드 찾기가 너무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본인의 전공과 관련된 글을 쓰거나 흥미를 가지고 있는 분야에 대하여 글쓰기를 시작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앞에 말씀드린 전공 관련 글이나 흥미가 있는 분야의 글쓰기입니다.

하지만 수익형 블로그를 만드는데 있어서 자신의 전공 지식이나 흥미 분야가 조회수가 낮아 수익을 만들어내기 어렵다는 생각이 드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잘 모르는 분야의 글을 쓰자니 그 분야에 대해 공부를 해야 하고 키워드는 찾기도 어렵고 글쓰기도 막막하기만 할 것입니다.

여기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리는 방법들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키워드 쉽게 찾기

잘 모르는 분야의 글을 쓰려고 하면 그 분야에 대한 공부는 피할 수 없는 사항입니다.

그렇다고 그 분야를 깊이 공부하고 글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에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키워드를 정하기 막막하고 지식도 별로 없다면 따라 쓰기를 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쓰려고 하는 분야에 대해 공부는 해야 할 수밖에 없으니 검색을 통해 자료를 찾아보며 상위 노출 되어 있는 글을 참고하여 써보는 것입니다.

 

상위 노출이 되어 있다는 것은 검색엔진이 판단하기에도 좋은 글이고 사람들도 많이 찾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위 노출 된 글들은 어떤 이유로 상위 노출 되는 것인지 따라 쓰기를 하면서 분석해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을 분석해 보면서 키워드는 무엇으로 설정했는지, 글의 구성은 어떠한지, 글에서 정보 전달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등을 생각해 보며 따라 쓰기 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기에서 주의할 점은 따라 쓰기라고 해서 글자 그대로 글을 복사 붙여넣기 하듯이 쓰면 안 된다는 점입니다.

글이 어떻게 쓰여있고 키워드는 무엇으로 설정했는지를 파악하고 파악한 키워드를 가지고 본인의 글을 써야 합니다.

글의 상당 부분을 비슷하게 쓰거나 아예 따라서 쓰는 것은 이미 글을 포스팅한 사람의 노력의 가치를 해치는 일이며, 본인의 블로그 또한 망치는 지름길입니다.

 

물론 참고하기에 너무 좋은 문장 한두 개 정도는 본인의 스타일로 조금 수정하여 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한번 강조하여 말씀 드리 듯이 참고하여 따라 쓰기를 해야 하지 베껴쓰기는 절대 안 됩니다!

구글에서 저품질로 판단하여 광고 게재가 중단되어 수익을 전혀 낼 수 없을 수도 있으니 반드시 참고만 할 뿐 본인의 글을 쓰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기 좋은 글 :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가이드(키워드)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가이드(키워드)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고 싶지만 어떤 키워드로 글을 써야 좋을지 막막할 것입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본인이 좋아하는 것에 대한 것이나 전공과 관련된 글을 쓰는 방법일 것입니다. 이런 방법으

normaldiary.tistory.com

 

키워드 찾기 사이트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글의 주제가 일상 혹은 연예에 대한 것이거나 시사에 관련되어 있다면 실시간 키워드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예전에는 네이버 한쪽 구석에 실시간 검색어 부분이 있어서 실시간으로 사람들이 무엇을 많이 검색하는지 알 수 있었는데 지금은 찾아볼 수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현재 무엇을 많이 검색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검색엔진 점유율은 네이버와 구글로 양분되어 있고 그에 비하여 아주 작은 점유율로 다음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나 구글에 비하면 너무나도 적은 비율이지만 주변에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zu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zum(줌)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여 zum 포털 사이트로 이동해 보시면 오른쪽에 이슈 검색어들이 올라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올라오는 검색어들은 현재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키워드들이기 때문에 이것을 참고하여 키워드를 잡고 글을 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줌 말고도 알려드릴 사이트는 네이트와 시그널이 있습니다.

네이트(nate.com) 바로가기

시그널(signal.bz) 바로가기

네이트는 정말 오랜만에 들어보셨을 이름일 것입니다.

네이트에도 줌처럼 실시간 검색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트에 들어가 화면 오른쪽을 보시면 Biz. 인기 검색어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시그널은 들어가면 화면 상단에 바로 날짜 시간과 함께 실시간 검색어가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키워드를 찾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뉴스기사를 참고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검색하여 나오는 뉴스기사 몇 가지를 추려서 읽어보시고 추가적인 검색을 통해 정보를 확인한 후에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여 글을 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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