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글을 포스팅하고는 있지만 방문자가 적어 수익이 나오지 않는다면 정말 기운 빠지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구글 SEO에 잘 맞춰 양질의 글을 지속적으로 쓰다 보면 자연스럽게 방문자 수가 늘어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조금이라도 빠르게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고 싶기 때문에 방문자를 빠르게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방문자 늘리기
지속적으로 포스팅하여 축적된 양질의 글이 많다면 구글, 네이버, 다음 같은 검색엔진을 통한 검색으로 많은 방문자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오랫동안 글쓰기를 지속하는데 방문자가 눈에 띄게 늘지 않는다면 쉽게 지치고 그만둘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에게는 전략적으로 방문자를 늘릴 방법이 필요합니다.
검색뿐만이 아닌 외부에서의 유입을 유도해 낼 수 있다면 비교적 빠른 시간에 방문자를 늘릴 수 있습니다.
외부유입 첫 번째, 유튜브를 통한 외부 유입을 이끌어 내는 방법입니다.
블로그 글이 유튜브 영상으로 만들기에 괜찮다면 간단한 영상을 만들고 블로그 링크를 달아두어 영상을 보는 사람들이 블로그 글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네이버 지식인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예전만큼은 아닐지라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지식인을 통해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점을 이용하여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블로그 유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에 로그인 후 지식in 페이지에 들어가 상단의 답변하기를 클릭한 후 왼쪽의 여러 카테고리 중 자신의 블로그 주제와 맞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최신순으로 정렬을 한 후에 질문을 클릭하여 요약된 답변과 함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블로그 주소 링크를 달아 놓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되는 질문자는 블로그에 방문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같은 궁금증이 있는 다른 사람들도 검색을 통해 답변에 달린 블로그 주소를 타고 방문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방문자 늘리기와 수익화
본인의 블로그 운영 주제가 IT나 가전제품 등 상품에 대해 소개하고 정보를 제공한다면 제휴마케팅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제휴마케팅은 쿠팡 파트너스인데 그 이유는 우리나라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상당 부분을 쿠팡이 차지하고 있으며, 쿠팡에 있는 물건을 통해 링크를 만들고 방문자가 상품을 구매하면 상품가격의 3%를 수익으로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품에 대한 영업사원이 되어 블로그에 제품을 소개하고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방문자가 누르게 만든다면 수익형 블로그를 만드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품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방문자도 늘리고 그에 따라 광고 수익 이외에 부가수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나도 매력적인 방법입니다.
물론 구를 SEO적으로 방문자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글을 상위노출 시키려 하기 때문에 무분별한 제휴마케팅 링크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실때 주변에 쿠팡 파트너스를 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추천인 코드를 물어봐서 추천인 코드를 넣고 가입하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면 서로 1%의 수익 추가 혜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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